Microsoft 365 / Microsoft Defender for Office 365

Microsoft Defender for Office 365는 Microsoft 365 사용자를 이메일 및 협업 도구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종합 보안 솔루션입니다. 이 솔루션은 고급 위협 방지 기능을 통합하여 이메일, SharePoint, OneDrive, Teams 등에서 발생하는 악성 위협을 예방, 탐지, 대응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주요 기능:

  • 안전한 첨부 파일 (Safe Attachments)
    이메일에 포함된 첨부 파일을 스캔하고 악성 파일이 있는지 탐지하여 받은 편지함에 도달하기 전에 차단합니다.
  • 안전한 링크 (Safe Links)
    이메일과 문서에 포함된 URL을 동적으로 확인하여 피싱 공격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합니다. 사용자가 의심스러운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링크가 위험하다고 판단될 경우 차단됩니다.
  • 위협 인텔리전스
    조직을 대상으로 하는 공격 유형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누가 공격을 받고 있으며 사용된 전술에 대한 상세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 공격 시뮬레이션
    피싱 공격 시뮬레이션을 실행하여 사용자의 인식을 교육하고 취약성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조사 및 대응 (AIR)
    보안 팀이 보안 사고에 자동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위협 해결 시간을 단축합니다.
  • 피싱 방지
    AI 및 머신 러닝을 사용하여 이메일 패턴을 분석하고 비정상적인 활동을 감지하여 피싱 시도를 탐지합니다.
  • 제로 아워 자동 제거 (ZAP)
    처음에는 안전하다고 판단된 이메일이라도 악성으로 판명될 경우, 배포 후에도 이메일을 소급하여 자동으로 제거합니다.
  • 실시간 보고서 및 대시보드
    보안 팀에게 위협 및 공격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며, 상세한 보고서를 통해 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주요 사용 사례:

  • 이메일 보호
    피싱, 스푸핑, 악성 소프트웨어 및 기타 이메일 기반의 위협을 탐지하고 차단합니다.
  • 협업 보안
    OneDrive, SharePoint, Microsoft Teams를 통해 공유된 콘텐츠를 보호하여 파일이 악성 코드에 감염되지 않도록 합니다.
  • 사고 대응
    내장된 도구를 사용하여 보안 사고를 신속하게 식별, 조사 및 대응할 수 있습니다.

플랜

Microsoft Defender for Office 365는 두 가지 플랜으로 제공됩니다:

  • 플랜 1
    Safe Attachments 및 Safe Links와 같은 핵심 이메일 및 협업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 플랜 2
    플랜 1의 모든 기능에 추가하여 위협 조사, 대응, 공격 시뮬레이션 교육과 같은 고급 기능을 포함합니다.
같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 함수 / TEXTJOIN / 여러 텍스트를 하나로 합치는 함수

엑셀 / 함수 / TEXTJOIN / 여러 텍스트를 하나로 합치는 함수

개요 TEXTJOIN은 여러 문자열을 합하여 하나의 문자열로 만드는 함수입니다. CONCAT과 비슷하나, 구분 기호와 빈 셀 처리에 대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구문 TEXTJOIN(delimiter, ignore_empty, text1, , …) delimiter : 문자열 사이에 들어갈 구분 기호입니다. ignore_empty : 빈 셀을 무시할지 정합니다. TRUE면 무시하고, FALSE면 무시하지 않습니다. text1 : 연결할 텍스트 항목입니다. text2 : 연결할 추가 텍스트 항목입니다. 예제 예제 1 구분 기호 없이, 빈 ...

Microsoft 365 / Stream / 소개

Microsoft 365 / Stream / 소개

Microsoft 365 Stream은 기업 내 비디오 콘텐츠 관리와 공유를 위한 강력한 도구로, 조직의 비디오 소통과 협업을 촉진합니다. Microsoft 365의 일부로서, Stream은 비디오 녹화, 업로드, 관리, 공유, 분석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주요 기능 비디오 업로드 및 관리 사용자가 비디오 콘텐츠를 쉽게 업로드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에 대한 제목, 설명, 태그 등을 추가하여 조직 내에서 ...

엑셀 / VBA / 여러 시트의 내용을 하나의 시트에 모으는 방법

엑셀 / VBA / 여러 시트의 내용을 하나의 시트에 모으는 방법

동일한 형식에 내용만 다른 여러 시트의 데이터를 하나로 합치는 방법을 알아본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엑셀 문서가 있다고 하자. 첫 번째 시트는 합쳐진 데이터가 모일 시트이고, 나머지 세 개는 데이터가 있는 시트이다. 을 클릭한다.(만약 개발 도구 메뉴가 없다면 여기의 안내대로 개발 도구를 추가한다.) 을 클릭한다. 다음과 같이 코드를 입력한다. Sub Merge() ...

파워포인트 / 이미지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

파워포인트 / 이미지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

파워포인트에 삽입한 이미지를 투명하게 만들어서, 이미지 뒤에 있는 내용이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도형 그리기 적당한 모양의 도형을 그립니다. 도형 서식 열기 도형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을 엽니다. 도형에 이미지 넣기 을 클릭해서 도형을 이미지로 채웁니다. 투명하게 만들기 투명도를 조절해서 원하는 정도의 투명도를 만듭니다. 투명해질 수록 뒤에 있는 내용이 ...

엑셀 / @ 입력 시 이메일 링크로 바뀌지 않게 하는 방법

엑셀 / @ 입력 시 이메일 링크로 바뀌지 않게 하는 방법

엑셀의 셀에 @를 포함한 문자열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링크로 바뀝니다. 아웃룩 같은 이메일 클라이언트를 여는 링크인데요... 진짜로 이메일 주소라면 유용한 기능일 수 있는데, 문제는 글자 모양도 바뀐다는 거에요. 모양을 다시 조정해야 하는 불편이 있어요. 만약 이 기능이 필요 없다면 옵션에서 끌 수 있어요.

파워포인트 / 아이콘 삽입하는 방법, 분해하는 방법

파워포인트 / 아이콘 삽입하는 방법, 분해하는 방법

언제부턴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앱에 아이콘 기능이 생겼다. Microsoft 365는 항상 최신 버전을 사용하니 당연히 있을 것이고, 영구형 제품은 2019부터 들어간 기능이라고 하는데 정확하지는 않다. 어쨌든 상당히 다양한 아이콘을 포함하고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SVG(Scalable Vector Graphics) 형식이어서 아이콘을 줄이든 늘리든 이미지가 깨지지 않는다. 뭉개지지 않은 선명한 이미지를 선호하는 사람에게는 ...

엑셀 / 숫자를 문자(텍스트)로 변경하는 방법 3가지

엑셀 / 숫자를 문자(텍스트)로 변경하는 방법 3가지

숫자이기는 하지만 데이터 형식이 숫자가 아니라 문자(텍스트)여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이미 숫자로 입력된 상태에서 텍스트로 형식을 변경하는 방법 세 가지를 소개한다. 대부분 방법 1로 해결이 되나, 문제가 있다면 방법 3을 사용한다. 방법 1 - 표시 형식 변경 다음과 같은 숫자 데이터가 있다면... 셀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하고 을 클릭합니다. 표시 형식을 을 ...

엑셀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별표로 바꾸는 방법

엑셀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별표로 바꾸는 방법

예를 들어 B2 셀에 있는 주민등록번호의 뒷자리를 별표로 바꾸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 =REPLACE(B2,8,7,"*******")

아웃룩 / 폴더 창에서 즐겨찾기 제거하는 방법

아웃룩 / 폴더 창에서 즐겨찾기 제거하는 방법

아웃룩을 실행하면 왼쪽에 메일 계정 등이 있는 폴더 창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위에 즐겨찾기가 있는데, 거기에는 자주 사용하는 폴더에 대한 바로 가기가 들어 있습니다. 만약 즐겨찾기가 필요하지 않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를 클릭합니다. 를 클릭하여 체크를 없애면... 즐겨찾기가 사라집니다. 즐겨찾기에 들어있는 목록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고, 보이지 않게만 할 ...

엑셀 / 양수(이익)를 빨간색, 음수(손실)를 파란색으로 만드는 방법

엑셀 / 양수(이익)를 빨간색, 음수(손실)를 파란색으로 만드는 방법

음수를 빨간색으로 강조하는 것은 셀 서식에 정의되어 있다. 숫자 형식으로 하고 음수의 표시 방식을 정하면 된다. 1000 단위 구분 기호도 쉽게 넣을 수 있다. 음수를 빨간색으로 표시하는 게 일반적이기는 한데, 국내 주식은 그렇지 않다. 오르는 게 빨간색, 내리는 게 파란색이다. 상승은 빨간색이라는 게 익숙해서, 엑셀에 손익을 기록할 때 손실이 빨간색으로 나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