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 클럽 종류

골프 클럽은 보통 우드, 아이언, 웨지, 퍼터로 구분한다. 골프 클럽에는 번호가 있는데, 번호가 낮을 수록 공을 멀리 보낸다.

골프를 칠 때는 최대 14개의 골프채를 사용할 수 있는데, 구성은 플레이어가 정한다.

우드(Wood)

드라이버(Driver)

가장 길고 헤드가 큰 클럽으로, 티샷을 할 때 사용한다. 1번 우드라고도 한다. 공을 멀리 보내기 위한 클럽이다.

우드(Wood)

보통 2-5번까지 있으며, 번호가 작을 수록 헤드가 커지고 멀리 나간다. 주로 페어웨이에서 사용한다.

유틸리티(Utility)

우드와 아이언의 중간 형태. 하이브리드(Hybrid), 고구마라고도 한다.

아이언(Iron)

비거리보다는 방향성과 정확성에 중점을 둔 클럽으로 1-9번까지 있다. 숫자가 작을 수록 길어지고 멀리 나간다. 번호 하나 차이 당 10-15m 비거리 차이가 난다.

8-9번을 숏 아이언, 5-7번을 미들 아이언, 3-4번을 롱 아이언이라고 한다.

웨지(Wedge)

피칭 웨지(PW : Pitching Wedge)

 

어프로치 웨지(AW : Approach Wedge)

 

샌드 웨지(SW : Sand Wedge)

 

로브 웨지(Lobs Wedge)

 

퍼터(Putter)

그린 위에 있는 공을 홀에 넣을 때 사용한다.

같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프 / 용어

골프 / 용어

스윙 관련 Divot / 디봇 스윙 과정에서 클럽이 땅과 충돌하여 생긴 자국. Shank / 생크 헤드와 샤프트의 접합 부분에 맞아 공이 엉뚱한 방향으로 날아가는 것 Duff, Chunk / 더프, 청크, 뒷땅 공을 맞기 전에 땅을 치는 것 Topping / 탑핑, 탑볼 공의 윗면을 치는 것 Cocking / 코킹 백스윙 할 때 손목을 꺽는 것 Lagging / 래깅 백스윙 톱에서의 샤프트와 오른팔 각도, ...

골프 / 클럽 종류

골프 / 클럽 종류

골프 클럽은 보통 우드, 아이언, 웨지, 퍼터로 구분한다. 골프 클럽에는 번호가 있는데, 번호가 낮을 수록 공을 멀리 보낸다. 골프를 칠 때는 최대 14개의 골프채를 사용할 수 있는데, 구성은 플레이어가 정한다. 우드(Wood) 드라이버(Driver) 가장 길고 헤드가 큰 클럽으로, 티샷을 할 때 사용한다. 1번 우드라고도 한다. 공을 멀리 보내기 위한 클럽이다. 우드(Wood) 보통 2-5번까지 있으며, 번호가 작을 수록 ...